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공시가격 조회

malcomk866 2019. 10. 8. 05:09

공시가격 조회 안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공시가격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파트 단독주택 건물 오피스텔 상가건물 부동산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의 정보를 보는 방법입니다. 건축물 토지 빌라 공동주택 표준주택에 대해서 나오는 정보구요. 일단 그럼 설명을 살짝 해보겠습니다.


공시가격 조회


일반적으로 아파트 가격은 전국민이 관심이 많습니다. 국토부라는 정부 운영사이트에서는 그래서 이런 정보를 공개를 하는데요. 매년 혹은 2년 정도에 한번은 발표를 합니다. 이번 2019년도에는 좀 많은 상승이 있었습니다. 작년대비 공시가격 조회를 해보면 무려 두배가 올랐는데요.

아파트 소유주는 기쁜일이고 그냥 전세를 살다가 이번에 구입해야지 했던 분들은 속상한 일입니다. 공시가격 조회 사이트를 찾는 분들은 아무튼 전자던 후자던 부동산에는 많은 관심이 있는 분들이죠. 찾아서 한숨을 쉬면서 알아보지 않을까 합니다.


공시가격 조회1


공시가격 조회를 해보고 이것이 실거래가 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실제 거래가격은 좀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가는 호가라던지 여러가지 영향을 받으니까요. 이런 데이터는 집계에 들어가지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사이트에 나와있는 내용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공시가격 조회 홈페이지는 이런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서 볼수가 있고 부동산 공부를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019년은 그냥 완전 상승세라서 부담스러운 아파트 가격에 저도 그냥 보고만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어디 들어갈만한 곳은 없나? 찾아보고 하긴 합니다.


공시가격 조회2


공시가격 조회 정보를 여러방면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내집마련에 가장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서울지역 아파트는 정말 마친것 같이 올라서 손이 안나가는 수준인데요. 이런 대세 상승이나 하락을 미리 알아 본느 눈도 이런 홈페이지에서 기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정보를 통해서 공시가격 조회를 해서 부동산 경기를 예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자료기 때문에 부동산114 등 여러 사이트에서 이곳의 정보를 가져다가 씁니다. 그리고 정말로 큰 도움이 되는 것도 사실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정말 알아두면 피가되고 살이되는 사이트입니다.


공시가격 조회3

공시가격 조회4

공시가격 조회5

공시가격 조회6


2019년에 전체적으로 부동산 가격상승을 보면, 8프로 정도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서울은 10프로가 넘어가구요. 이런 부분도 공시가격 조회를 해보면 알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국가차원에서 해주는 서민 대출정책도 크게 한 몫을 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공시가격 조회7


물론 당연히 이런 저금리 정부 대출은 아파트 구입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부동산 가격 상승에도 한 몫을 하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공시가격 조회 홈페이지를 열심히 검색해보고 그러면 아무튼 지금이라도 구입하기 좋은 가격대의 지역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저희도 이렇게 어려운데 아들 딸들은 어떻게 내집장만을 할 수 있을 지가 고민이네요. 물론 제 코가 석자입니디만, 그래도 제가 사는 지역은 7프로 안팍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시세를 아는 것도 공시가격 조회를 하면 알 수가 있는 겁니다.



공시가격 조회를 해서 부동산 정책의 효과를 확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걸로 시세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왜 실패했다고 하는지 성공했다고 하는지 이해를 할 수 있는 지식이 생기는 것이지요. 그럼 이런 부동산 공부법 바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라고 일단 검색엔진에서 입력하고 검색을 해봅니다. 그러면 상단에 바로 사이트가 나올겁니다. 그럼 들어가시면 되구요.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정보로 아주 정확한 정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음 모든 정보가 무료로 열람이 가능한 겁니다.



어쩌면 당연히 공시가격 조회은 무료로 볼 수 있어야하는 정보지만요. 그래도 공짜라고 하면 기쁘긴 하니까요. 아파트 단독주택 건물이나 오피스텔 상가건물이나 부동산 정보에 관련된 많은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건축물 토지 빌라 공동주택은 물론 표준주택 정보까지 다 확인이됩니다.



꼭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라는 명칭은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보면 자주묻는 질문이라는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많은 정보를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나와있습니다. 한번 쓱~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문의를 해야겠지만, 어느정도 이걸로 해결은 됩니다.



최근 몇년치 자료를 볼 수 있는 것도 참 기쁜데요. 공시가격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할대는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서울시면 서울시라고 입력하고 기타 자세한 정보 주소에 관한 부분을 넣으면 됩니다.



이것말고 모바일 환경에서 검색을 할때는 한국감정원 앱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어플 앱, 이런걸로도 공시가격 조회는 가능하더라구요. 부동산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해주는 홈페이지같습니다. 국가에서 운영을 하니까 믿을 수있고 거기다가 무료라니 이용을 안 하면 안되겠죠?



그럼 정보 잘 이용하셔서 부동산 이해도를 확~ 올려보시기바랍니다. 저도 계속 동네 정보를 보다가 보니, 전보다 시세에 좀 눈이 떠진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공시가격 조회 안내를 소개하는 이유도 제가 이런 효과를 봐서라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물론 그래봤자 대단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공부하다가 보면 좋은 일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럼 좋은 결과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